안중역 서해선 및 포승~평택선 철도 개통
페이지 정보
본문
서해안 복선 철도 시대 개막
환영식에는 지역 주민들과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축하의 자리를 함께했다.
서해선 복선전철은 충남 홍성에서 서화성역까지 90.0㎞ 구간을 연결하는 여객·화물 노선으로 남쪽은 장항선과 연결돼 익산에서 전라‧호남선과 직결되고 북쪽은 경기도 화성시 송산에 연결, 신안산선과 원시~소사~대곡 노선을 통해 경의선에 직결됨으로 서해안축 남북 종단 간선 철도망이 구축되어 충남 홍성에서 화성 송산까지 약 30분, 평택 안중에서 화성 송산까지 약 15분이 소요돼 수도권 주요 거점과의 접근성이 1시간대로 크게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승~평택선의 경우 평택항과 배후 물류단지의 급등하는 물동량을 처리하기 위해 서해선 안중역과 경부선 평택역 22.8㎞를 연결하며 여객 노선이 운영되면 평택역에서 안중역까지 약 14분이 소요돼 평택 동·서부의 이동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정장선 평택 시장은 “서해선 복선 전철 개통으로 평택 서부 지역의 개발 및 교통 서비스 불균형 해소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주민의 철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 ptm뉴스# 포승~평택선 철도 개통#
- 이전글50만 대도시 중 유일하게 화장장을 보유하지 못한 평택시 24.11.03
- 다음글유라시아 큰길로 여는 한국 경제을 주제로 특강 24.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