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5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페이지 정보
본문
공고문 선정 기준에 따라 최종 25호를 선정할 계획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노후 단독 주택의 성능 및 경관 개선을 위한 집 수리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와 평택시의 지원을 통해 추진되는 단독 주택 집 수리 지원 사업은 평택시 전 지역 사용 승인 일로부터 20년 이상 경과한 단독 주택에 해당하는 경우 등기부등본상 소유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평택시는 공고문 선정 기준에 따라 최종 25호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은 최대 1천200만 원 한도 내 보조금 지원되며, 주거 취약 계층(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 이외의 신청자는 총공사비의 10% 이상 비용을 자부담 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독 주택 소유자는 보탬e(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www.losims.go.kr)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대리인 위임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지원자 선정은 고시된 공고문 조건에 따라 주거 취약 계층과 재해 위험에 취약한 반지하 주택 개선을 우선 고려하며, 선정 순위가 같은 신청자의 경우 배점 기준표에 따라 건물 노후도, 소유자 직접 거주 기간, 주변 경관에 미치는 영향, 사업 실현성 등을 검토하여 높은 배점 신청자 순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관련된 기타 내용은 평택시 민원상담콜센터(031-8024-5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ptm뉴스#단독주택 집수리 지원#
- 이전글수영장 여과기, 욕수 교체 및 시설물 정비 25.02.14
- 다음글평택시, 1인 가구 및 다자녀가정 대상 동아리 모집 25.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