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라이프, 내 인생을 위한 좋은 준비’ 운영
페이지 정보
본문
배다리도서관 신중년 프로그램
평택시 배다리도서관은 50세 이상 신중년을 대상으로 ‘웰라이프(Well-life), 내 인생을 위한 좋은 준비’ 특강을 4월 29일부터 6차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주민참여사업으로 제안된 신중년 프로그램은 도서관 내 신중년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중년의 삶을 잘 살기 위한 생애주기에 따른 평생교육으로 상·하반기 나눠 진행한다.
웰라이프(Well-life)는 ‘Wellness(건강)’와 ‘Life(삶)’의 합성어로,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추구하고 실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웰라이프 교육은 중년기의 상실감을 극복하고 자신의 삶을 돌아보면서 스스로 위로하며 남은 생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한다.
탄생과 죽음, 상실과 슬픔, 올바른 애도 방법, 품위있는 죽음을 준비하는 연명의료결정제도 등에 대하여 영화와 그림책을 통해 자신 속으로 깊이 들어가는 시간을 갖는다.
접수는 신중년 30명을 대상으로 4월 15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www.ptlib.go.kr) 및 방문,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배다리도서관(031-8024-5467/5497)으로 하면 된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ptm뉴스#‘웰라이프#배다리도서관#
- 이전글평택시, 17개 기관‧단체에 ‘범시민 모금 운동’ 참여 호소 25.03.28
- 다음글평택행복나눔본부에 KF94 마스크 전달 25.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