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시장서 건강증진 사업 홍보 전개
페이지 정보
본문
금연 도시 조성과 시민 건강 증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금연 도시 평택 조성과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2일 송탄시장에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전통 시장 상인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과 금연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홍보 활동이 이뤄졌으며, 시민들의 일산화탄소(CO) 수치를 측정해 흡연 여부를 확인하는 기회도 제공됐다. 또한,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금연 클리닉 등록을 안내하고, 당일 등록자에게는 금연 성공을 돕는 행동 요법 물품도 지급했다.
이와 함께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 체중 유지 및 허리 둘레 감소 실천법을 소개하며,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에게는 금연, 비만 예방, 구강 건강 관리 등에 관한 정보가 담긴 안내문과 함께 다양한 홍보 물품도 배부됐다.
평택시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연 환경 조성과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ptm뉴스#송탄시장#건강증진#금연도시#
- 이전글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촌진흥사업 기술보급분야 최우수상 수상 25.04.06
- 다음글2025년 존엄사(웰다잉) 인식개선 프로그램 운영 25.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