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상담 ‘네 감정을 말해봐
페이지 정보
본문
평택시 청소년을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 평택 YMCA(이사장 이영태)에 위탁 운영 중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석연)는 2025년 상반기 평택시 청소년을 위한 상담 특성화 프로그램 ‘네 감정을 말해봐’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에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총 7개교 초․중학생 대상으로 13개 집단, 107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하반기에 5개 집단 대상으로 더 진행될 예정이다.
정서 중심 집단상담 ‘네 감정을 말해봐’는 감정의 인식, 표현, 수용을 주제로 청소년이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알아차리고 적응적인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매뉴얼을 전면 개편한 것으로 청소년들이 익혀야 할 중요 감정들을 깊게 다루고, 활동자료를 재구성했다. 변경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와 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 및 위로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한다.
오석연 센터장은 “정서 중심 집단상담을 통해 평택시 청소년이 정서적 발달과 자기 이해를 높여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거주하는 9~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상담 신청 및 문의는 전화(031-656-1383)로 하면 된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ptm뉴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 #감정을말해봐 #특성화프로그램
#평택YMCA #평택시
- 이전글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 총력 25.07.01
- 다음글예산 낭비 및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집중 신고 25.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