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페이지 정보
본문
신속한 대피와 초기 대응 요령에 숙달하는 데 중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8일(화) 오후 2시부터 20분간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건조기 도래에 따른 대형 산불 발생 위험과 최근 증가하는 전기차 화재 등 다양해지는 화재 유형에 대비하고, 건물 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와 초기 대응 요령에 숙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훈련은 가상 화재경보 발령을 시작으로, 화재 발생 신고, 상황 전파, 대응 훈련 순서로 진행되었다. 전 부서 직원들은 대피 유도 요원의 안내에 따라 신속하게 청사 밖 안전지대로 대피했다.
또한, 이날 훈련에는 비전119안전센터가 참여하여 화재 진압 시범과 함께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사용법 등 실질적인 초기 대응 교육을 진행하며 훈련의 효과를 높였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을 통해 전 직원의 비상 상황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훈련으로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평택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ptm뉴스 #민방위훈련 #안전교육 #전기차 #가상화재경보 #화재경보발령 #평택시장 #신속한대피
- 이전글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춘천시 비교견학 실시 25.10.29
- 다음글평택시, ‘불법 현수막 ZERO!’ 캠페인 전개 25.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