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조부모 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참여 신청은 평택시가족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부모역할지원사업[평택부모학교]의 하나로 손주를 양육하는 조부모 및 예비 조부모를 대상으로 ‘조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현대 육아 환경 속에서 조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세대 간 양육 방식 차이를 이해하며 가족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실제 양육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푸드테라피’와 ‘아로마테라피’ 체험형 힐링 프로그램은 정서적 안정과 양육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은 오는 11월 12일(수)과 19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2회기로 진행되며, 장소는 평택시 서정로 295(북부복지타운 1층)에 있는 평택시가족센터 교육장이다. 참여 신청은 평택시가족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평택시가족센터 김성영 센터장은 “조부모는 가족의 돌봄과 세대 연결의 중심 역할을 하는 만큼 이번 교육이 더 건강하고 조화로운 가족 문화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세대 간 소통과 가족 기능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가족센터 가족교육팀(031-615-3962)에 문의하면 된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ptm뉴스 #부모역활지원 #평택부모학교 #푸드테라피 #아로마테라피 #평택시가족센터
- 이전글교통수단 이용 불법 광고물 정비 캠페인 전개 25.10.31
- 다음글평택시국제교류재단 AI 기반 영어교육, 25.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