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주거복지센터 사업 본격 추진
페이지 정보
본문
주거 복지 사각지대 해소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해 하반기 주택과 내에 주거 복지 센터를 개소하면서 주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주거 복지 사업을 준비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주거 복지 센터에서는 주거 복지 관련 상담과 사례 관리를 통한 서비스 연계, 주거 취약 계층 주거 상향 지원 사업, 찾아가는 동행 지원 서비스, 전세 사기 피해자 상담·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거 위기 가구, 주거 안정 욕구가 있거나 주거 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평택 시민이라면 누구나 전화 또는 방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이동이 불편한 시민은 거처로 방문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주거복지센터에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5년 주거 취약 계층 주거 상향 지원 사업’ 공모에 신청해 다양한 복지 사업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본 사업은 쪽방, 고시원 등 비 주택에 거주하는 주거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이주 후 정착과 자립을 돕는 사업이다. 자세한 지원 대상과 절차는 평택시 주거 복지 센터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평택시 주거복지센터 관계자는 “주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거 취약 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안정된 주거 환경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ptm뉴스#주거복지센터 #사업 본격 추진#
- 이전글정장선 평택시장,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호휴게소 방문 25.01.05
- 다음글평택소방서, 제22대 김진학 평택소방서장 부임 25.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