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동, 2025년 따뜻한 봄맞이 ‘봄꽃 심기’ 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주민과 함께 가꾸는 꽃길’을 표어로 진행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태용)는 지난 22일, 서정동 주민들과 함께 ‘봄꽃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직접 화단을 가꾸며 아름다운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과 함께 가꾸는 꽃길’을 표어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지역 단체, 공무원과 함께 김영주 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최재영 시의원, 최태용 서정동장이 직접 참여해 호미를 들고 나섰다.
참가자들은 2025년 새봄을 맞아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주민들에게 봄의 향기와 화사함을 전하기 위해 정성을 다해 꽃을 심었다.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인과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을 비롯해 많은 주민이 찾는 곳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했다.
이들은 겨울을 나며 고사한 식물들을 제거하고, 호미와 꽃삽을 이용해 팬지, 비올라, 데이지 등 형형색색의 봄꽃 약 5천 본을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청사 주변뿐만 아니라 주요 도로변, 공원, 마을 화단 등 공개된 장소에도 꽃을 심어 많은 주민이 봄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최태용 서정동장은 “주민들과 함께 새봄을 맞아 봄꽃을 심으며 마을을 더욱 아름답게 가꿀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꽃 심기에 동참하신 시의원, 새마을남녀지도자,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가꾸기 사업을 계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ptm뉴스#따뜻한 봄맞이#봄꽃 심기#
- 이전글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5.03.26
- 다음글진위면 주민자치회 ‘돌아온 진위장터’ 성황리에 마무리 25.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