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연계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페이지 정보
본문
교육공동체 위한 문화예술 경험 제공 및 축제의 장 마련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오는 10월 30일(수)부터 11월 15일(금)까지 ‘2024 평택 예술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학부모·교직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10월 30일(수)부터 시작되며, 평택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평택 지역 15개 초·중·특수학교 학생들이 ‘하나의 하모니, 하나 되는 감동’을 주제로 오케스트라, 밴드, 합창, 풍물놀이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행사가 운영되는 동안 VR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미술작품 전시회가 열리며, 지역 초·고·특수학교 학생들이 출품한 회화 및 디자인 작품 46점을 온라인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지역 인프라를 활용하여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평택농악을 학교에 소개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평택농악 ON多’를 진행해 학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지역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꼬물꼬물 예술연수’와 지역 대학교 밴드 및 중학교 국악관현악단이 참여하는 ‘지역 학교 연계 틈새버스킹’ 공연도 이루어져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권호 교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예술의 감동을 경험하고,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예술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구은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ptm뉴스#문화예술 경험 제공 및 축제의 장 마‘#
- 이전글행복 ‘2024년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 개최 24.10.29
- 다음글평택시문화재단, 시각 예술의 관점에서 보는 24.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