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 생태전환교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페이지 정보
본문
평택 환경 교육 한마당 축제 개최
이번 축제의 주제는 생태 전환으로 기후 위기와 환경 문제 등 지구 전체로 확산되고 있는 사회‧경제적 위기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사람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이번 축제에서는 19개 체험 부스와 2개의 기획전시회가 열려, 유아부터 일반 시민까지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인 체험존에서는 평택생태계와 토종씨앗 전시, 재활용 악기연주 체험, 폐비닐과 폐지를 활용한 업사이클 공예, 제로웨이스트 체험부터 폐기물자원화시설 탐방,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교육 체험까지 다채로운 행사들이 운영됐다.
본 체험 마당을 시작으로, 평택의 자연과 생태를 담은 평택그린스케쳐스 시민작가전시회가 열리며(11/1~22), 제1회 평택환경교육포럼과 환경교육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시민 좌담회(11/21) 등 평택환경교육한마당의 후속 프로그램도 진행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평택환경교육센터 누리집(https://peec.or.kr) 및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생태 환경과 환경 문제에 대한 지식 습득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이 생태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느끼면서 감수성을 기르고 생태 문명으로의 전환을 위한 행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평택시가 생태전환교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구은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 ptm뉴스#생태전환교육 활성화를 위해#
- 이전글정확한 정보 전달 및 공감, 이해 과정 제공 24.11.05
- 다음글평택교육지원청 교원 호봉 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 24.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