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주사위로 평택 한바퀴’ 성료
페이지 정보
본문
보드 게임을 직접 기획·제작하는 방식으로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9일 초등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보드 게임 만들기 - 주사위로 평택 한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Project-Based Learning) 방식을 적용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교과서 과정에서 배운 지역사회 이해와 평택 탐색을 바탕으로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보드 게임을 직접 기획·제작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청소년들은 환경·교통·도시 공간 등 평택의 주요 이슈를 창의적으로 재구성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과 시민 역량을 자연스럽게 키워나갔고, 특히 완성된 보드 게임은 지역 이해와 홍보, 문제 해결을 동시에 아우르는 교육적 매체로 활용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보드게임을 직접 만들며 평택에 이렇게 많은 장소와 행사가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됐다”며 “내가 사는 도시인 평택을 더 사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테마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며,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밴드와 블로그, 또는 031-668-8682로 문의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ptm뉴스#북부청소년문화의집#주사위#평택한바퀴#
- 이전글평택시문화재단 한국소리터, 자우림‧해음‧최예림 콘서트 <결(結)> 25.04.25
- 다음글2025 어린이문화대상 동화부문 신인상 평택시문화재단 지원사업 25.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