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평청소년문화의집, 특화사업 ‘PART.4!’ 진행
페이지 정보
본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연계 활동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은 지난 6월과 7월, 평택초등학교 3~6학년 20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의집 특화사업 ‘PART.4!’를 진행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평택초등학교는 지난 2024년 3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 교육’과 ‘PART.4!’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연계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특화사업 ‘PART.4!’는 4차 산업 환경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 중 청소년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은 ‘드론’과 ‘3D입체펜’을 활용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5~6학년을 대상으로 ‘드론 교실’을 진행해 드론의 비행 원리와 조종법을 배우고 직접 조종하며 다양한 종합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고, 3~4학년을 대상으로 ‘3D입체펜 교실’을 진행해 자신만의 입체 작품을 완성하며 창의적인 표현력과 집중력을 기르고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평택초 3학년 학생은 “평소 관심은 있었지만 직접 해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체험해 볼 수 있어 정말 즐거웠고 다음에도 또 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이은주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상호ptmnews@naver.com
#평택매일 #ptm뉴스 #특화사업 #PART4!진행
#평택안성지부 #평택초등학교 #문화의집
- 이전글치과주치의사업’ 무료 구강검진 받으러 치과에 가요! 25.07.07
- 다음글평택시, 우리고장 알기 프로젝트 진행 25.07.05